모바일 메뉴 닫기
 
  • home
  • 알림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 휴학(일반, 입대, 창업, 임신·출산·육아) 및 복학, 자퇴 안내

  • 조회수 7427
  • 작성자 미디어스쿨관리자
  • 작성일 20.08.20

**휴/복학 주요 안내사항(요약)** 공지사항링크 서식/신청서링크 

0) 공통사항

  - 휴학원 자필 서명 및 보호자 도장 날인 필수!

  : 접수자 확인란 작성하지 말기 (교학팀 확인란)

   -휴학자(학생) 서명보호자 도장 必 (서명 불가)

    학기 중 휴학시, 입대휴학 외 성적인정 불가능

    ((특이사항은 통합스쿨교학팀(033-248-3551) 문의바람))


* 입대휴학은 자동 6학기 세팅됨

* 일반휴학은 기본 1년 단위(2학기)임

* 최대 휴학기간: 6학기(휴학 기간을 초과하면 제적처리됨)


-미디어스쿨 행정실 주소 : 문2관 4315호 통합스쿨 교학팀

-미디어스쿨 행정실 메일 : de1910@hallym.ac.kr

-미디어스쿨 행정실 번호 : 033-248-3552, 3553, 3554


1) 일반휴학 :

   1-1. 휴학원 작성(본인서명+부모님도장)

   1-2. 지도교수님 면담 진행 후 휴학원 내 서명 받기

   1-3. 휴학원과 함께 미디어스쿨 행정실로 제출 (통합스쿨교학팀에서 접수 후 보호자 연락함) 


2) 입대휴학

 2-1. 입영통지서와 함께 입대휴학원 작성하여(본인서명+부모님도장) 행정실로 제출

 2-2. 입영일 미확정은 일반휴학 신청 후,  통지서 받은 후 입대휴학 신청


3) 복학 : 장바구니, 수강신청,  등록금 납부 시 학적상태 변동됨 (재학)

   *군휴학 중 수강신청 할 경우 복학처리되니 주의!


《휴학》

1. 신청기한: (수업일수 3/4 이내)

2. 제출방법: 관련서류 이메일 제출

 가. 신청서식 및 관련 서류 (지도교수, 학과장 서명 필요)

 - 일반휴학: 일반휴학원 1부 

 - 입대휴학: 입대휴학원 1부, 입영통지서 사본 1부 

 - 창업휴학: 창업휴학원 1부, 창업계획서 1부 

 - 임신·출산·육아휴학: 임신출산육아 휴학원 1부, 진단서(임신,출산)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만 8세이하 자녀육아)


  나. 신청방법

 - 도서 대출 확인 ➡ 휴학원 작성(보호자 도장 날인) ➡ 휴학신청서 및 각 휴학별 관련 서류 첨부하여 미디어스쿨 행정실로 제출 ➡ 교학팀에서 보호자와 확인 ➡ 처리 결과 메일+문자 통보

 ※ 입대일이 확정되지 않은 학생이 휴학을 원하는 경우 일반휴학원을 먼저 전공·학과 행정실로 제출하고 후에 입영통지서가 나왔을 때 사본 첨부하여 교학팀으로 입대휴학원 제출


 다. 처리 결과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행정 ➡ 학적 ➡ 학적 조회 ➡ 학적변동 탭


3. 제출처 및 문의사항:  미디어스쿨  or 통합스쿨교학팀


4. 등록금 반환 관련 사항

  가. 등록금 반환 사항

 - 일반휴학, 창업휴학, 임신·출산·육아휴학: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등록금 반환기준에 의거하여) 반환됨


 - 입대휴학: 등록금을 납부할 경우 복학시 대체. 납부하지 않을 경우 복학시 등록금 납부

 

사유발생일

등록금 반환 금액

비고

학기개시일 전

학과별 등록금의 전액

(입학금 제외)


학기개시일로부터 30일 경과 전

학과별 등록금의 

5/6 해당액


학기개시일 30일이 경과한 날부터 60일 경과 전

학과별 등록금의

2/3 해당액


학기개시일 60일이 경과한 날부터 90일 경과 전

학과별 등록금의

1/2 해당액

휴학가능



90일 이후 휴학불가능




 나. 도서 및 DVD 반납 여부 확인 

 - 휴학 신청 시 반드시 도서관운영팀에 확인하여야 하며 연체 또는 미반납 시 접수 불가 


 다. 유의사항

 - 근로 진행 중인 학생은 프로그램 종료 후 인턴 참여학생은 지원금 지급 완료 후 휴학원 제출하여야 함

 - 등록금 실납입액 0원 학생은 개강 전 반드시 휴학 신청 바람


《복학》

1. 신청방법

 -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등록)

 수강신청 및 등록금납부가 완료되면 교무팀에서 일괄 자동복학 처리하며, 개강 시 학적상태가 「재학」으로 변경 됨(개강 전에는 학적상태 「휴학」임)


2. 복학기간

 - 1. 수강신청기간

 - 2. 등록금 납부기간: 수강신청 후 공지사항 참조


3. 기타사항

 - 복학기간 내 복학할 경우 별도의 서류제출 없이 위 기간에 완료하면 개강 시 학적상태가「재학」으로 변경됨

 - 위 기간과 관계없이 복학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복학원을 작성한 후 미디어스쿨 행정실로 제출

 - 군 전역자 및 귀가 조치자의 복학은 개강 후 3주차까지 복학 가능 귀가 조치자는 휴학을 희망하는 경우 일반휴학으로 전환해야함


자퇴

1. 제출방법:  행정실로 직접 제출

2. 신청서식: 자퇴원 1부(본인서명 + 부모님 도장 날인)


3. 신청방법(휴학원과 동일)

 - 도서 대출 확인 ➡ 자퇴원 작성(보호자 도장 날인) ➡ 미디어스쿨 행정실로 제출 ➡ 교학팀에서 보호자와 확인 ➡ 처리 결과 메일 통보

   1-1. 지도교수(통합정보시스템-학적에서 확인가능) 상담 후 서명 받기

   1-2. 자퇴서와 함께 미디어스쿨 행정실로 제출 (통합스쿨교학팀에서 접수 후 보호자 연락함)


4. 처리 결과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사행정 ➡ 학적 ➡ 학적 조회 ➡ 학적변동 탭



*예시



"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