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교과과정
  • 디지털미디어콘텐츠

디지털미디어콘텐츠

전공 교육 개념도

디자인, 스토리 텔링, 이용자와의 인터랙션에 관련된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 산업 분야에 다양하게 쓰일 인재 육성합니다.

확대
  • 미디어 디자인 : 뉴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혁신의 미디어 디자인 능력 함양
  • 디지털 미디어 : 인터랙티브 미디어의 이용자 및 미디어 분석과 해석능력 함양
  • 디지털 스토리텔링
  • 미디어 인터렉티비티 : 멀티미디어 스토리 텔링을 위한 저작도구, 실무 기술의 습득

주요 교과목

1수준

커뮤니케이션이론, International Communication, 진로와 직업선택, 멀티미디어제작기초, 영상제작실습기초, 아이디어발상과 스토리텔링, 디지털미디어의 글쓰기, 방송과 콘텐츠, 디지털게임과 현대사회

2수준

Media Representations, 디지털북세미나, 디지털애니메이션스토리텔링, 게임기획실무, 캐릭터 디자인 기획, 디지털 영상효과, 콘텐츠 장르론, 소셜미디어와 협력사회, 콘텐츠 비즈니스론, 게임 스토리텔링 워크샵

3수준

New Media and Society, Motion Graphic, 디지털콘텐츠 취업특강, 디지털영화연출, 하이브리드앱개발, 디지털 미디어 법제, 3D 애니메이션 제작, 디지털 콘텐츠 응용과 실재, 영상 시나리오 작법, 스마트 모바일 웹

CEP(진로탐색프로그램) 트랙별 교육프로그램

다양한 콘텐츠 개발 능력 극대화 할 실무 중심의 학과 운영콘텐츠 창조에 필수적인 실무와 이론 중심의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직종 및 직무에 따른 실무 근접형 교육
각 트랙 과정 이수를 통한 개인 포트폴리오의 구축

게임 콘텐츠

  • 플랫폼별 게임 콘텐츠 개발 능력 배양 중심의 교육
  • 현장 감각 유지위한 기획 능력 개발
  • 산업 현황 및 동향 조사 분석 능력 개발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디지털 영상 콘텐츠

  • 기획, 제작, 편집, 마케팅 등 영상 콘텐츠의 단계별 실무 교육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정보 컨텐츠

  • 기획, 제작 중심의 실무 교육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 실무자 특강을 통한 현장 지식 습득

디지털 북 콘텐츠

  • 제작 과정 중심의 실무 교육
  • 자체 제작 능력 개발 및 경험 축적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대학원 진학

  • 신 콘텐츠 개발 위한 이론적 연구 활동의 강화
  • 산업 및 시장 조사 분석 능력 개발을 통한 연구 전문가 개발
  • 콘텐츠 개발 전문 해외 대학으로의 진출 장려

졸업 후 진로

진로
  • 게임기획개발
  • 콘텐츠 홍보와 마케팅
  • 포털 등 웹 콘텐츠 기획, 제작
  • 디지털 영상편집, 디지털특수영상
  • 디지털 북 기획개발
자격증(필수 취득 권장)
  •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 ACA(Adobe Certificate Associ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