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교육 개념도
디자인, 스토리 텔링, 이용자와의 인터랙션에 관련된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 산업 분야에 다양하게 쓰일 인재 육성합니다.
다양한 콘텐츠 개발 능력 극대화 할 실무 중심의 학과 운영콘텐츠 창조에 필수적인 실무와 이론 중심의 체계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직종 및 직무에 따른 실무 근접형 교육
각 트랙 과정 이수를 통한 개인 포트폴리오의 구축
게임 콘텐츠
- 플랫폼별 게임 콘텐츠 개발 능력 배양 중심의 교육
- 현장 감각 유지위한 기획 능력 개발
- 산업 현황 및 동향 조사 분석 능력 개발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디지털 영상 콘텐츠
- 기획, 제작, 편집, 마케팅 등 영상 콘텐츠의 단계별 실무 교육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정보 컨텐츠
- 기획, 제작 중심의 실무 교육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 실무자 특강을 통한 현장 지식 습득
디지털 북 콘텐츠
- 제작 과정 중심의 실무 교육
- 자체 제작 능력 개발 및 경험 축적
- 인턴 기회 확대
- 동아리 활동 통한 경험 축적
대학원 진학
- 신 콘텐츠 개발 위한 이론적 연구 활동의 강화
- 산업 및 시장 조사 분석 능력 개발을 통한 연구 전문가 개발
- 콘텐츠 개발 전문 해외 대학으로의 진출 장려
[2023학년도 디지털미디어콘텐츠전공 교과과정표]
▶ 공통과목
수준 |
구분 |
1학기 |
구분 |
2학기 |
||||
교과목번호 |
교과목 명 |
학점-강의-실습 |
교과목 번호 |
교과목 명 |
학점-강의-실습 |
|||
I |
공통 전선 |
209902 |
커뮤니케이션개론 |
3-3-0 |
공통전선 |
209902 |
커뮤니케이션개론 |
3-3-0 |
209359 |
미디어법과윤리 |
3-3-0 |
209205 |
영상제작입문 |
3-2-2 |
|||
209380 |
독서와토론1:정치와사회 |
3-2-2 |
300030 |
독서와토론2:대중문화 |
3-3-0 |
|||
209627 |
디지털미디어의글쓰기 |
3-3-0 |
209107 |
International Communication |
3-3-0 |
|||
209900 |
멀티미디어제작기초(포토샵) |
3-2-2 |
209905 |
Media and Culture |
3-3-0 |
|||
209900 |
멀티미디어제작기초(포토샵) |
3-2-2 |
||||||
209712 |
방송미디어론 |
3-3-0 |
209908 |
미디어 리터러시 |
3-3-0 |
|||
|
|
|
209712 |
방송미디어론 |
3-3-0 |
|||
|
|
|
209909 |
미디어스쿨 전공탐색 |
1-1-0 |
|||
|
|
|
209910 |
로컬크리에이터:춘천커피도시스토리텔링콘텐츠 |
6-4-4 |
|||
II |
공통전선 |
209106 |
조사방법론-캡스톤디자인 |
3-3-0 |
공통 전선 |
209303 |
독서와토론3:고전 |
3-3-0 |
300019 |
한류문화산업의이해 |
3-3-0 |
300019 |
한류문화산업의이해 |
3-3-0 |
|||
300006 |
미디어스토리텔링기초 |
3-3-0 |
300006 |
미디어스토리텔링기초 |
3-3-0 |
|||
209904 |
Media Representation |
3-3-0 |
|
|
|
|||
209802 |
포트폴리오관리와 미디어커리어디자인 |
3-3-0 |
||||||
III |
공통전필 |
006175 |
오디세이세미나3 |
1-0-1 |
공통전필 |
006175 |
오디세이세미나3 |
1-0-1 |
공통전선 |
209511 |
The H 프로젝트 |
3-3-0 |
공통 전선 |
209511 |
The H 프로젝트 |
3-3-0 |
|
209108 |
New Media and Society |
3-3-0 |
209906 |
Media Audiences and Effects |
3-3-0 |
▶전공과목
수준 |
구분 |
1학기 |
구분 |
2학기 |
||||
교과목번호 |
교과목 명 |
학점-강의-실습 |
교과목 번호 |
교과목 명 |
학점-강의-실습 |
|||
I |
전선 |
300025 |
영상콘텐츠와장르 |
3-3-0 |
전선 |
209699 |
아이디어발상과 스토리텔링 |
3-3-0 |
209733 |
UX디자인의 이해와 평가 |
3-3-0 |
209102 |
디지털게임과현대사회 |
3-3-0 |
|||
|
|
|
209729 |
디지털미디어 콘텐츠개론 |
3-3-0 |
|||
209708 |
인터랙션디자인 |
3-3-0 |
||||||
II |
전선 |
209713 |
영상문화론 |
3-3-0 |
전선 |
209670 |
스토리텔링과 디지털콘텐츠 |
3-2-2 |
209564 |
영상이론 |
3-3-0 |
209564 |
영상이론 |
3-3-0 |
|||
209675 |
디지털콘텐츠취업특강 |
3-3-0 |
209584 |
영상특수효과론 |
3-3-0 |
|||
209663 |
콘텐츠비즈니스론 |
3-3-0 |
||||||
209722 |
캐릭터디자인기획 |
3-3-0 |
||||||
209661 |
게임기획실무 |
3-3-0 |
209707 |
게임제작기초실습 |
3-2-2 |
|||
209704 |
디지털북세미나 |
3-3-0 |
209664 |
인터넷서비스디자인 |
3-2-2 |
|||
209674 |
디지털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
3-3-0 |
209662 |
3D게임디자인 |
3-2-2 |
|||
209662 |
3D게임디자인 |
3-2-2 |
209703 |
Fundamental Graphic Design |
3-2-2 |
|||
209680 |
디지털효과영상제작 |
3-2-2 |
209512 |
방송기획과편성론-캡스톤디자인 |
3-3-0 |
|||
209721 |
영상콘텐츠특강 |
3-3-0 |
209720 |
글로벌미디어론 |
3-3-0 |
|||
209714 |
소셜웹기획-캡스톤디자인 |
3-3-0 |
209710 |
소셜콘텐츠-캡스톤디자인 |
3-3-0 |
|||
209648 |
디지털영상편집 |
3-1-4 |
209648 |
디지털영상편집 |
3-1-4 |
|||
209686 |
Digital Graphic Design |
3-2-2 |
209521 |
건강과 뉴미디어 |
3-3-0 |
|||
209391 |
대중문화콘텐츠마케팅 |
3-3-0 |
|
|
|
|||
209716 |
게임스토리텔링워크샵 |
3-2-2 |
|
|
|
|||
III |
전선 |
209593 |
디지털단편영화연출 |
3-2-2 |
전선 |
209681 |
3D프로젝트 |
3-2-2 |
209515 |
MODERNITY AND CINEMA IN KOREA |
3-3-0 |
209723 |
콘텐츠기획-캡스톤디자인 |
3-2-2 |
|||
209363 |
영화와클래식 |
3-3-0 |
209705 |
디지털북-캡스톤디자인 |
3-2-2 |
|||
209731 |
미디어콘텐츠창업 |
3-3-0 |
209688 |
Motion Graphic |
3-2-2 |
|||
209706 |
Motion Design |
3-1-4 |
209560 |
Asian Cinema |
3-3-0 |
|||
209724 |
영상시나리오작법 |
3-2-2 |
||||||
209698 |
모바일콘텐츠디자인 |
3-2-2 |
||||||
|
|
|
209730 |
엔터테인먼트 특강 |
3-3-0 |
|||
|
|
|
209726 |
디지털영상실습 |
3-2-2 |
|||
|
|
|
209725 |
스마트모바일웹 |
3-2-2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