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변경안]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장비 대여 기준, 미디어스쿨 실습실 대여 기준
- 조회수 1699
- 작성자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 작성일 24.12.30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장비 대여 기준(변경안)■
■변경시기: 24년 10월 31일(금)
■유예기간: 24년 02학기
■적용시기: 25년 1월 1일
①안내
통합스쿨교학팀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은 여러 해를 거치면서 상황에 따라 운영방식이 조금씩 변경돼왔습니다.
가능한 많은 미디어스쿨 학생들이 장비지원실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방식을 변경해왔으나 코로나 이후, 대면 수업이 일상화되고 미디어스쿨 내 실습수업, 행사 등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면서 장비 부족 현상이 이전보다 심해졌습니다.
이에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은 전공 주임 교수님들과의 대화를 통해 현재 대여의 기준을 일부 수정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수정되어 반영되는 대여의 기준안은 코로나 시기 이전에 만들어져 있던 기준을 토대로 작성된 것이며, 일부분만 수정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을 반드시 읽어 보시고 장비지원실에 방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②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장비 대여 기준(변경안 / 미디어스쿨 재학생 부분)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장비 대여 대상
가. 미디어스쿨 재학생(개인 기준)
1. 주 전공생: 대여 가능 / 같은 장비에 대해 여러 요청이 있을 시, 미디어스쿨 주 전공생 우선 대여
2. 복수 전공생: 조건부 대여 가능 / 단, 미디어스쿨 수업 과제 수행 목적이나 미디어스쿨 관련 활동 건에 대해서만 개인 대여 가능
3. 1인 혹은 1팀, 1세트 대여 원칙
4. 대여일을 기준으로 1박 2일 원칙 적용
5. 1세트 기준: 카메라 1대, 마이크 1대, 트라이 1대 등 모든 대여 항목의 수량이 1개 혹은 1대를 넘을 수 없음.
나. 미디어스쿨 내 동아리
1. 미디어스쿨 내 동아리: 대여 가능
2. 1인 혹은 1팀, 1세트 대여 원칙
3. 대여일을 기준으로 1박 2일 원칙 적용
4. 1세트 기준: 카메라 1대, 마이크 1대, 트라이 1대 등 모든 대여 항목의 수량이 1개 혹은 1대를 넘을 수 없음.
다. 미디어스쿨 내 강의(실습)를 수강하는 학생(미디어스쿨 학생 등)
1. 수업으로 고정된 장비를 최우선으로 대여
2.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대여 우선순위 중 최우선 순위
3. 1인 혹은 1팀 1세트 대여 원칙
4. 대여일을 기준으로 1박 2일 원칙 적용
5. 1세트 기준: 카메라 1대, 마이크 1대, 트라이 1대 등 모든 대여 항목의 수량이 1개 혹은 1대를 넘을 수 없음.
라. 미디어스쿨 학생이 많이 속해있으나 미디어스쿨 소속(조직, 부서 등)이 아닌 경우
1. 학교 행사급, 공청회 등 공적인 행사에만 대여가 가능하며, 담당자 혹은 관계자분이 [협조문] 작성 후, 공문처리
2. 대여 가능 장비는 [파나소닉 AC160] 등 일부 장비에 한하며, 협조문 및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 교수님들의 허가 절차가 필요하므로 당일 대여 불가
3. 1인 혹은 1팀 1세트 대여 원칙
4. 1세트 기준: 카메라 1대, 마이크 1대, 트라이 1대 등 모든 대여 항목의 수량이 1개 혹은 1대를 넘을 수 없음.
5. 장비의 여유가 있을 때만 대여가 가능하며, 미디어스쿨 수업에 영향이 가지 않는 선에서 대여가 가능합니다(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담당 조교와 조율 필수).
6. 대여일을 기준으로 1박 2일 원칙 적용
마. 기타 행정부서 및 타 단과대, 학과 대여 건
1. 기타 행정부서 및 타 단과대 대여 관련: 조건부 대여 가능
2. 대여 가능 장비는 [파나소닉 AC160] 등 일부 장비에 한합니다(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담당 조교와 조율 필수).
3. 협조문 및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 교수님들의 허가 절차가 필요하므로 당일 대여 불가
4. 기타 행정부서 및 타 단과대의 구성원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대여하는 것은 불가
-> 기타 행정부서 주관 혹은 참여 행사(단과대, 학교 행사 등)에 한함.
-> 타 단과대, 타 학과의 경우, 단과대 및 학과 행사급에 한함.
-> 기타 행정부서 대여의 경우: 행사 담당 혹은 촬영 담당 직원이 직접 문의 후, 대여 절차 진행
-> 타 단과대 및 타 학과 대여의 경우: 소속 교학팀 조교를 통해 문의 후,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조교의 안내에 따라 대여 절차 진행.
5. 1부서 1세트 대여 원칙
-> 1세트 기준: 카메라 1대, 마이크 1대, 트라이 1대 등 모든 대여 항목의 수량이 1개 혹은 1대를 넘을 수 없음.
6. 대여일을 기준으로 1박 2일 원칙 적용
※모든 장비는 원칙적으로 예약이 불가하며, 대여 당일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033-248-1276) 연락 혹은 직접 방문하여 장비지원실 조교와 협의 혹은 조율 후 대여를 하셔야 합니다.
※기타 행정부서 및 타 단과대의 경우, 협조문(공문) 및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 교수님들의 허가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대여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대여 요청 장비의 경우 ‘대여 보류 처리(해당 장비가 대여가 나가지 않도록 보류 처리)’를 해둘 예정.
※위 내용에 작성된 대여 기준에 맞춰 대여를 했지만 다른 목적으로 장비를 사용할 경우, 장비 대여 제한 및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업무에 대한 의사 결정을 담당해주시는 전공 주임 교수님들과 면담이 있을 예정입니다.
※중요 안내 사항: 장비의 상태, 대여 현황 등의 이유로 대여하실 수 있는 장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장비지원실 방문 전, 연락을 주시거나 PLAN A, PLAN B 등 대안을 생각해보시고 방문해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③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장비 대여 우선순위
가. 미디어스쿨 수업 및 수업 과제 목적(최우선)
나. 미디어스쿨 행사(비상제, 동아리 연합 행사 등)
다. 미디어스쿨 학생회, 미디어스쿨 동아리
라. 미디어스쿨 재학생 개인 대여(복수전공생은 미디어스쿨 수업 혹은 미디어스쿨과 관련된 활동에 한해서만 개인 대여 가능)
※장비의 대여 현황과 상태에 따라 대여하실 수 있는 장비의 종류와 수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④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운영 시간
가.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장비 대여·반납 가능 시간: (오전) 09:00 ~ 11:30 / (오후) 13:00 ~ 17:00
나. 대여·반납 절차 상 시간이 소요됨으로 마감 15분 전까지 방문 필수.
★★★ 중요 안내 사항: "이후 추가 변동 사항이 있게 되면 바로 공지하고 변동 사항에 따라 운영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실습실 대여 기준(변경안)■
■변경시기: 25년 1월 1일
■적용시기: 25년 1월 1일
①안내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에서 관리하는 미디어스쿨 실습실에 대한 대여 기준 변경 관련 안내입니다.
25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며,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은 해당 대여 기준을 토대로 대여를 진행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
②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관리 실습실 대여 기준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관리 실습실 대여 대상
가. 미디어스쿨 재학생
1. 주·복수 전공생: 대여 가능
2. 사용 희망일 최소 1주일 전 ~ 최대 1일 전에는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담당 조교와 일정 협의를 진행해야 함.
3. 당일 대여 불가
4. 1인 혹은 1팀당 2시간씩 사용 가능
5. 대여 장소에 대한 추가 일정 및 수업이 없는 경우, 1시간씩 연장 가능(담당 조교와 협의 필요). 단, 17시 전까지만 사용 가능.
6. 사용이 끝난 뒤에는 정리 후에 퇴실해야 하며, 담당 조교에게 퇴실 안내를 해야 함
7. 퇴실 안내를 받은 담당 조교는 대여자와 함께 사용 실습실에 방문하여 정리 상태 및 시설 확인 절차 진행
(업무상 이유로 동행이 어려울 시, 추후 방문하여 확인 예정)
-> 실습실 상황 및 상태에 따라 대여 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담당 조교 안내 예정).
나. 기타 행정부서 및 타 단과대, 중앙동아리 등
1. 기타 행정부서 및 타 단과대, 중앙동아리 등: 조건부 대여 가능
2. 사용 희망일 최소 1주일 전 ~ 최대 1일 전에는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담당 조교와 일정 협의를 진행해야 함.
3.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 교수님들 승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대여 요청 필요.
4. 당일 대여 불가
5. 1인 혹은 1팀 당 2시간씩 사용 가능
6. 대여 장소에 대한 추가 일정 및 수업이 없는 경우, 1시간씩 연장 가능(담당 조교와 협의 필요). 단, 17시 전까지만 사용 가능.
7. 사용이 끝난 뒤에는 정리 후에 퇴실해야 하며, 담당 조교에게 퇴실 안내를 해야 함.
-> 퇴실 안내를 받은 담당 조교는 대여자와 함께 사용 실습실에 방문하여 정리 상태 및 시설 확인 절차 진행
(업무상 이유로 동행이 어려울 시, 추후 방문하여 확인 예정)
8. 실습실 상황 및 상태에 따라 대여 일정에 변동이 있을 수 있음(담당 조교 안내 예정).
-----------------------------------------------------------------------------------------------------------------------------
③기타 안내사항
가. 실습실 대여 절차(미디어스쿨 수업 과제 목적 & 미디어스쿨 주·복수 전공생 기준)
1. 사용 희망일 기준, 최소 1주일 전 ~ 최대 1일 전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방문 및 내선 번호(033-248-1276) 등으로 담당 조교와 일정 조율 절차 진행.
2. 대여일 및 시간에 맞게 실습실 사용.
3. 실습실 사용이 끝나면 정리 후,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에 방문하여 담당 조교에게 퇴실 안내.
4. 퇴실 안내를 받은 담당 조교는 대여자와 함께 사용 실습실에 방문하여 정리 상태 및 시설 확인 절차 진행.
(업무상 이유로 동행이 어려울 시, 추후 방문하여 확인 예정)
나. 실습실 대여 절차(기타 행정부서, 타 단과대, 중앙동아리 등)
1. 사용 희망일 기준, 최소 1주일 전 ~ 최대 1일 전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방문 및 내선 번호(033-248-1276) 등으로 담당 조교와 일정 조율 절차 진행.
2.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조교 업무]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교수님들께 대여 요청 건에 대한 승인 절차 진행.
3.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교수님들의 허가 시] 대여일 및 시간에 맞게 실습실 사용.
4.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교수님들의 허가 시] 실습실 사용이 끝나면 정리 후,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에 방문하여 담당 조교에게 퇴실 안내.
5. 퇴실 안내를 받은 담당 조교는 대여자와 함께 사용 실습실에 방문하여 정리 상태 및 시설 확인 절차 진행.
(업무상 이유로 동행이 어려울 시, 추후 방문하여 확인 예정)
★2번 절차에서 [미디어스쿨 전공 주임교수님들의 미허가 시] 대여 불가
다. 기타 안내
1. 미디어스쿨 내 실습수업 및 실습수업 과제 수행목적으로 한 대여를 최우선으로 함.
2. 실습실 사용 시, 내부 장비에 이상이 생기면 확인 즉시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담당 조교에게 안내해야 함.
3. 실습실 사용이 끝나면 반드시 정리 후 퇴실해야 함.
4. 실습실 내부에 있는 기자재 이동 금지.
5. 대여 기준에 맞지 않게 사용하다 적발 시,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업무에 대한 의사 결정 담당이신 전공 주임 교수님들과 면담이 있을 예정.
6. 실습실 상황에 따라 대여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음(담당 조교의 안내가 있을 예정).
7. 미디어스쿨 장비지원실 관할 모든 실습실은 오후 17시(오후 5시)전까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 조교 퇴근 시간(17:30)
-> 30분간, 강의실 점검 및 폐문, 익일 장비 업무 정리 등의 이유
-----------------------------------------------------------------------------------------------------------------------------
★★★ 중요 안내 사항: "이후 추가 변동 사항이 있게 되면 바로 공지하고 변동 사항에 따라 운영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이전글